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 기본 정보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년 CJ E&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드라마 컨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 및 VOD 등의 부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도깨비, 미스터션샤인, 또오해영, 미생 등의 인기가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고, 현재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수비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중에 있습니다.

 

최근 해외에서의 한국드라마 수요가 늘어나고,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 채널의 등장과 아시아 진출시 가장 제작 능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스튜디오드래곤이 수혜를 받을 확률이 높고, 다른 OTT의 진출 없이도 금년 영업이익은 높을꺼라는 전망을 내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최근 뉴스

현재 스튜디오드래곤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56.3% 증가한 168억5600만원으로 같은 기간 매출액보다 25.9% 늘었다고 합니다.

 

7월초 넷플릭스 국가별 인기 컨텐츠 순위에 따르면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의 상위 10위 컨텐츠에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슬기로운 의사생활', '쌍갑포차' 등의 올라와 있고 '사이코지만 괜찮아' 는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K드라마 인기는 넷플릭스 가입자 수 증가로 급상승하여, 최근 신작뿐만아니라 '도깨비', '나의아저씨' 등의 구작 판권 수출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드래곤은 3년 연속 전체 차입금이 100억원을 넘지 않고, 현금성자산이 전체 차입금보다 많은 순현금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더 매력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및 전망

현재 주가는 6월 중순부터 7월초까지 급등하다가 다시 하락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9월 15일 기준으로 3.70% 상승이 있었습니다만, 아직 이렇다할 움직임은 보여주지를 않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OTT 시장의 확대로 인해 관련 컨텐츠 업종이 탄력을 받으면 어느정도 주가 상승이 있을것이라고 판단하여,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의 재확산이나 기타 다른 이슈사항이 생긴다면 신규 드라마 제작의 차질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