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나텍 기업의 기본 정보

Super Capacitor의 개발 / 제조와 전자부품의 도소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에너지 저장장치 원통형 Supercpapcitor 시장을 선두하고 있고, 직접 연구 개발한 Carbon을 베이스로 한 연료전지 부품 (지지체, 촉매, MEA)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SMART CITY를 구축하기 위한 사회적 기반시설과 수소연료전지 관련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구요.

 

1999년에 설립하여 현재 국내특허 183개, 해외특허 9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재무정보도 2020년 반기 당기순이익 47억원 정도를 내며 순항 중입니다.

 

출처 : IPOSTOCK

 

비나텍 관련 최근 뉴스

비나텍에서 생산하는 슈퍼커패시터는 친환경, 장수명, 고출력 저장장치로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활용이 되다 보니, 최근 정부의 그린뉴딜정책과 수소 경제 활성화와 맞물려 수혜를 입을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연료전지 관련 매출액이 올해 34억 3000만원으로 전년대비 325%나 급증할 전망이라 고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9월 1일 시점 코넥스 시장에서 7억 5009만원의 거래대금을 기록하며 이날 거래대금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비나텍 공모 정보

현재 비나텍은 9월 7일 ~ 8일 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9월 14일 ~ 15일 공모 청약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희망공모가격은 27,000원 ~ 32,000원이고 공모주식 500,000주 중 일반청약자는 100,000주가 배정될 예정에 있습니다. 

청약 신청기간을 거친후 23일 상장예정에 있고, 주관사는 대신증권입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나 피엔케이 등 엄청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도 카카오게임즈 청약에 도전하였습니다만, 엄청난 경쟁률로 인해 실제 받은 주식수는 정말 말도 안되게 적었습니다. ^^;

비나텍 역시 최근 정부 그린뉴딜정책에 맞물려 상당한 경쟁률이 예상되긴 합니다만, 언제나 그렇듯 선택은 신중하게~

 

그럼 오늘 하루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