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방테크 기업의 기본 정보와 뉴스

원방테크는 크린룸 설비(공조기,외조기,소음기,방음,방진기자재) 제조와 기계설비 공사, 소음 진동방지 시설 공사 등을 주로 하는 공기조화장치 제조 업체입니다.

1989년에 설립하여 현재 약 110명이 일하고 있고, 충북음성군 금왕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체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생산하는 크린룸으로 삼성전자, SK이노베이션, LG화학등의 대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앞으로 반도체, 전기차배터리, 의약품 등 관련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수혜를 받을수 있는 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미치 출처 : 원방테크 홈페이지

 

현재 유진투자증권에서는 원방테크의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성장세와 드라이룸 사업 진출에 긍정적인 투자포인트로 보고 있습니다.

드라이룸은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한 크린룸 시설 중 하나로 원방테크는 작년 SK이노베이션 국내 2차전지 생산기지에 소규모 드라이룸을 성공적으로 설치하였기에 올해 2차 전지용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원방테크 홈페이지

 

이를 반영하듯이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받고 있는 다른 제조 설비업과 달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치 매출액은 1,864억원, 영업이익 163억원으로 전년 대비 급증하였고, 당기 순이익도 73억원에서 113억으로 급증하였습니다. 

 

원방테크 공모 정보

원방테크의 수요예측일은 9월 8일에서 9일이고, 공모청약일은 9월 15일에서 16일입니다.

희망공모가격은 43,000원 ~ 54,300원이고, 공모주식수는 1,282,716주 중 일반청약자는 256,550주가 배정될 예정 입니다. 

대주주 구주매출의 비중이 높다는 것이 조금 단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 청약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 입니다. 

 

지속적인 성장세가 눈에 띄는 원방테크!! 계속되는 공모주 청약 열풍을 이어갈수 있을지 저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