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알서포트 기업 기본 정보

알서포트라는 회사는 원격지원, 원격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원격지원서비스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사람이나 장비를 연결해 문제를 식별하고 처리하거나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알서포트는 세계 최초로 웹과 아이콘을 이용한 원격제어 시스템의 특허기술을 상용화한 이래로 원격지원, 원격제어 기술부문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및 아시아 시장 내 점유율 1위 기업이고, 세계 5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있습니다.

또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모바일팩'도 출시하였고, 화상회의시스템인 '리모트미팅' 역시 알서포트의 대표 소프트웨어 중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 알서포트 최근 뉴스

올해 재택근무 관련 테마주로 급부상하면서 상반기 25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94%나 급증했습니다. 

영업이익역시 작년 상반기 대비 62%나 급증하였구요.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어 원격근무나 재택근무에 대한 중요도가 자주 언급이 되면서 이를 반영하듯 현재 알서포트 주가도 급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줌이나 팀뷰어등 원격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8월 31일 기준으로는 주가가 19,150원으로 시총이 1조원을 넘어 안랩이나 웹케시 등의 국내 대표 SW기업들의 시총을 제쳤습니다.

이에 과대 평가되었다는 말들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현재 재택근무, 온라인교육 등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상승세가 지속될꺼라는 의견이 더 많은거 같습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

 

저는 개인적으로 현재 주가는 기대심리 작용이 너무 많이 작용해있는거 같다 생각이 들어 진입이 망설여지기고 있습니다. 분명 실적부분에서 좋은 뒷받침을 해줄꺼라고 생각이 들긴합니다만, 최근에 너무 급등한 감이 없지 않아 있어 여유있게 주가흐름을 보면서 결정해볼생각입니다.

 

이상 결장도파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투하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