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일자목과 목디스크 증상으로 고생 중에 잠솔솔 베개를 사용해보다 '

안녕하세요~ 결정장애가 있는 도남매파파입니다.

 

오늘은 전자기기가 아닌 건강관련 제품인데요. 제가 사무직군에 종사하다 보니 일자목과 목디스크 증상이 있는 편이라 항상 목이 불편합니다. ㅠ.ㅠ 

 

목통증을 완화해보고자 목견인기(추후 리뷰 예정)나 안마기 등 여러가지를 해봤는데 효과는 그닥... 그러다 주위에 목 통증으로 고생하시던 지인분이 그러지 말고 베개를 한번 바꿔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찾게된 제품이 경추베개인 잠솔솔베개였습니다.

 

일단 이 제품의 가격대가 상당히 착합니다. 보통 경추베개로 쇼핑을 하시게되면 5~10만원 내외가 가장 많은데요. 이 제품은 약 2달전에 구매할 당시 2만원 중반대 가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물론 싼게 다 좋은건 아니겠지만 비슷한 성능대를 가진 제품군이라면 당연 조금이라도 저렴한 편이 좋겠죠? ^^

 

커버 재질은 구매시 메쉬, 멜란지, 항균텐셀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냥 메쉬로 구매를 했습니다. 메쉬가 아닌 다른 소재는 약간의 옵션 비용이 발생합니다. 제가 구매한 메쉬 재질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통풍면에서 좋습니다.

 

위에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목을 받쳐주는 곳과 양 옆으로 돌기 형태로 처리되어있는데 아마도 지압 효과를 내기 위한 형태인거 같네요. 이런 지압효과는 실제 베개를 사용해보면 그렇게 체감될 정도로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미약하게 느껴지는 정도? 입니다.

 

그리고 양옆으로 귀 눌림 방지를 위한 동그란 홈이 있는데....

사실 저같은 경우 이제품을 사용하면서 옆으로 누웠을때 귀가 안눌리는구나 라고 느껴본적은 없는거 같네요. 이 제품이 약간 단단한 메모리폼이기 때문에 이러한 귀가 편할수 있는 홈도 넣었다라고 홍보하고자 홈을 넣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없는거 보단 조금(?) 낫겠지요? ^^

 

목을 받쳐주는 곳의 돌기 형태
커버를 벗길수 있도록 지퍼 형식 채택

뒷 부분을 보시면 커버를 벗길수 있도록 지퍼형식으로 되어있어 커버를 세탁하기는 수월합니다. 

 

실제 잠솔솔 베개를 사용중인 모습

실제로 베개를 사용해보면 확실히 목을 C자로 지지해 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일반 베개를 사용하면 대부분 목이 뜨게 되는데 이 제품은 그런게 없어서 왠지 일자목 교정이 잘될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잠솔솔 베개를 처음 구매해서 사용했을때 적응해서 편하게 사용하는데 한 1~2주일 걸린것 같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오랫동안 누워있으면 목의 C자형 커브를 유지하기위한 목 지지 부분이 조금 단단한 편이여서 신경이 많이 쓰여요. 그리고 자면서 많이 뒤척이는 편인데 잘때는 정중앙에 누워있다가 어느순간 잠에서 깨보면 배게 옆면에 누워있어서 결국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거와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ㅎㅎ; 물론 적응하면 괜찮겠지만 몸을 적응시키는데 저는 오래 걸린거 같습니다. 지금도 한번씩 자다가 깨보면 목지지대에 제대로 누워서 자는경우는 절반정도? 입니다. 본인의 수면 스타일이 많이 뒤척이시는 편이라면 사실 경추베개로써 효과는 미미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2달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거는 아침에 일어날때 느껴졌던 어깨부분의 뭉침이나 무거운 느낌은 확실히 많이 나아진 느낌이 듭니다. 저같이 목이 안좋으신분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대부분 어깨 통증이나 뭉침이 있거든요. 이부분은 확실히 나아진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베개하나로 일자목을 교정할 수 있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울것 같네요. 자고 일어났을때 조금 더 편안한 느낌을 제외하고는 일상 생활에서 오는 목의 불편함이나 통증은 거의 그대로 이거든요. 결국 자주 목 스트레칭을 해주고 바른자세 유지를 해주는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베개는 어디까지나 보조수단 ㅎㅎ;

 

총평은 가격대도 착하고 목 C자 유지 성능은 만족하지만, 수면 스타일에 따른 효과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주 뒤척이시는 분들께는 권장하지 않는다 입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

 

※ 이 제품 리뷰는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하여 남기는 리뷰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