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리뷰할 제품은 바로 비염치료기 '코에픽' 이라는 제품입니다.

가족 중에 와이프와 아들이 비염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지요. 가격대는 10만원 초 중반대로 가격대가 낮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나마 작년부터 사은품으로 파우치 및 추가 프로브를 구성품으로 추가 해주고 있어  조금 메리트가 생겼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 코에픽 구성품 및 외관

코에픽 구성품 (본체, 파우치, 추가프로브)

코에픽의 구성품은 본체와 파우치, 추가프로브 입니다. 본체를 보면 뒤를 열어서 AAA 배터리 2개를 넣을수 있고, 그 위쪽으로 프로브를 넣을수 있는 꽂이가 있습니다. 앞면에는 커다란 초록색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초록색 불이 들어오고 삐삑 소리가 나면서 프로브에서 불빛이 나옵니다. 그리고 3분후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초록색 불이 들어와있는 모습

 

뒷면 배터리를 넣은 모습

 

▶ 코에픽 기본 사용법 및 성능

코에픽의 기본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프로브를 코에 꽂고 (너무 깊숙히 꽂지는 마세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불빛이 나옵니다. 그리고 3분후에 자동으로 꺼지면 프로브를 빼면 되는것이지요. 이렇게 하루에 3번 이상 하는것을 추천하더라구요. 그리고 기본 제공 되는 추가프로브로 비염이 있는 다른 사람과 같이 쓰면서 생기는 교차오염을 방지할 수 있게 해주었지요. 추가 프로브 제공은 아주 마음에 드는 항목이네요.

 

또 이 제품의 품목은 저출력광선조사기이며 의료기기로 되어있습니다. 코에 프로브에서 나오는 듀얼광선을 조사해서 염증완화 및 혈액순환 개선, 히스타민 방출을 억제해 할러지 항원 민감성을 감소시킨다는 것이 업체의 기본 제품 설명입니다.  

코에픽 사용중인 모습 (루돌프 사슴코는~ ♪)

 

 

▶ 코에픽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이제 제일 중요한 실제 사용후기인데요. 아들에게 약 6개월 정도 사용해본 결과 (4개월정도는 하루에 3번 이상씩 거의 매일 사용) 사실 만족스러운 증상 완화는 없었습니다. 아들은 후비루 증상이 좀 심한편이였는데 4개월을 꾸준히 썼을 당시에도 여전히 아침 저녁으로 후비루 증상 횟수가 줄어들거나 증상정도가 좋아지는것은 못느꼈습니다. 그래도 좀 나아지는 시기가 있었는데 코에픽을 꾸준히 썼기 때문이라기 보다 그시기는 아무래도 환절기가 지난 시기였기 때문에 증상이 조금더 나아졌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간편한 사용법과 휴대성이 용이하여 꾸준히 하기에는 좋은 장점이 있지만, 효과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고, 또 하나의 문제점 중에 하나가 프로브 고정력이 약해서 프로브를 끼고 움직일 수 없다는 겁니다. 조금만 크게 움직여도 뽁~ 빠져버리기 때문이지요. 그나마 추가로 제공된 프로브가 조금 더 고정력이 있는편인데요. 이마저도 본체에 있는 프로브 꽂이이 꽂아 보관하게 되면 프로브가 벌어져 다시 고정력이 약해집니다. 프로브 고정력에 대해서는 업체에서 나중에라도 꼭 보완을 했으면 좋겠네요. 

 

제가 최종적으로 느낀 코에픽에 대한 생각은 실제 개선효과가 검증된 의료기기이고, 휴대성 및 사용법이 편리하긴 하지만, 비염치료나 증상완화 방법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입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제 아이에게 사용해 봤을때 기준이기때문에 대부분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없다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울것 같습니다)

 

비염자체가 면역력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몸관리가 필수인거죠... 알러지 유발 환경도 피해야 하고... 어서 의학이 조금 더 발전하여 효과적으로 비염 증상을 완화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약이나 제품이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ㅠ.ㅠ (아마 그런 약이나 제품이 나온다면 노벨상을 받을지도 ㅎㅎ;)

 

이상 결장도파였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제품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부탁드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