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결정도파입니다~

오늘은 목견인기 DISKEND 2 제품에 대한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격대는 공기주입식 목견인기 중에서도 비싼편에 속합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중저가 제품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ㅎㅎ;) 현대 메디칼이라는 의료기기를 만드는 곳에서 만든 제품이여서 아마 가격대가 비싼듯 합니다.

 

▶ DISKEND 2 제품 외관


목견인기 디스크엔드2 외관

디스크엔드2 는 기본적으로 목 지지대 위 아래의 튜브에 공기를 주입하여 목을 견인해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보듯이 가운데 목 지지대와 그 위 아래로 튜브가 있고 옆에 보이는 공기 주입 펌프를 이용하여 공기를 주입하게 되어있습니다.

디스크엔드2 측면 모습
공기 주입 펌프와 밸브

공기 주입 펌프는 먼저 밸브를 잠근후 손으로 직접 주입하면 천천히 튜브가 올라오게 됩니다. 이때 가운데 있는 밸브를 잠그지 않고 주입을 하시면 계속 바람이 빠지므로 꼭 가운데 밸브를 잠그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조금 더 위에 검은 고무 호스에 동그랗게 튀어나와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부분에는 쇠구슬이 들어있어서 이후에 공기를 다 주입한후에 한번더 저 호스 주머니에 있는 쇠구슬을 빼서 호스 길을 한번 더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 이런류의 저가 목견인기 같은경우 주입한 공기가 조금씩 빠진다는 불만 글들을 많이 본적이 있음) 참고로 지금까지 약 3달간 사용하면서 주입한 공기가 미세하게 빠진다거나 그런경우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 DISKEND 2 제품 사용법


 

공기를 주입하고 나면 위에 사진처럼 저렇게 위아래 튜브가 부풀게 되는 것이지요.

실제 사용하실때에는 먼저 공기가 주입전에 목에 목도리 처럼 걸어주시고 목에 맞게 밸크로(찍찍이)를 붙여주신다음 공기 주입 펌프를 이용하여 공기를 주입해주셔야 쉽게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공기 주입이 끝나면 바로 이런 형태의 착용 모습을 보일것입니다. (못생김 주의 ㅠ.ㅠ) 아무래도  이 제품은 공기를 주입하여 어깨를 지지한 후 목을 견인하는 방식 턱 양 옆 피부가 저런식으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았을때는 바로 위 사진처럼 어깨와 머리 간격을 늘려주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사용 후 느낀 장/단점


제가 약 3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공기 주입형 목견인기 중에서는 내구성 부분이나 제품질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3만원~4만원 하던 공기 주입형 목견인기를 지인분이 가지고 계셔서 해봤는데 얼굴이 닿는 부분의 재질이 너무 좋지 않고, 얼굴에 머가 뭍어나왔던 기억이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부분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생각보다 목을 단단히 잡아줍니다. 사실 견인의 효과는 잘 모르겠으나 확실히 목을 고정해주는 효과는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품이 가벼운 편이여서 휴대성이 용이한 편입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일단 목이 너무 갑갑하고 덥습니다. ㅠ.ㅠ 그리고 아무래도 목에 압박이 가기 때문에 혈압이 있는 분들께서는 이런류의 목견인기는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최종적으로 생각해봤을때 목견인기가 목디스크 통증에 도움이 될수는 있겠으나 생각보다 비싼 가격대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 결장도파였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