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최근 장모님께서 혈압이 높아져 가정에서 수시로 혈압을 체크할수 있는 혈압계를 찾아보다 구매하게된 오므론 블루투스 혈압계에 대한 정보와 솔직한 후기를 남겨볼려고 합니다.

가정에서 혈압을 재는게 좋은 이유는 환경영향을 덜받고, 간혹 저같이 백의 고혈압 (병원에서 혈압을 측정하면 긴장하여 혈압이 높아지는 현상)이 있는 사람도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측정할수 있어 비교적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돈 주고 산 후기이니 기타 다른 광고성 정보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제품 구성품으로는 본체와 커프, 시험용 건전지, 보관용케이스, 설명서가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10만원 초중반대로 다른 저렴한 혈압측정기들 보다는 살짝 가격대가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의료쪽에 있는 지인분의 추천이 있어서 오므론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죠. 

(타 가정용 혈압측정기보다 비교적 혈압이 정확하게 측정되는 편이라고 함)

일단 본체 디자인은 괜찮은 편인데... 부피가 좀 있습니다. 휴대가 가능하게 케이스도 제공이 되지만 여행 중에 편하게 가지고 다닐정도의 크기는 아닌것 같네요 ㅎㅎ;

다른 혈압측정기와 비슷하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커프를 왼팔에 끼고 저기 위에 보이는 STRAT 버튼만 눌러주면 끝!

설명서에 나와있는 바로는 두명의 데이터를 각 100번까지 저장할수 있다고 하네요. 

각자 선택해서 측정을 하려면 본체 측면에 있는 스위치를 아래로 밀어서 측정자를 선택 후에 측정을 하시면 자동으로 측정값이 저장됩니다. 

그리고 주별 평균 혈압측정값을 표시하는 기능이나 아침 주간 평균 고혈압 기준치보다 혈압이 높게 나오면 고혈압 마크를 띄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보면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저 커프였습니다. 

저 역시도 가족력이 있어 혈압이 높은편이라 집에 혈압계가 있는데 그 혈압계와 비교하였을때 커프가 재질이나 마감부분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그리고 커프 폭도 넓은 편이라 22~42cm의 팔둘레까지는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너무 저렴한 혈압계 같은 경우 커프가 30~35cm까지 밖에 지원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커프 자체 퀄리티가 낮아 측정의 정확성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음)

아무튼 커프부분에서는 별점하나 주고 싶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이 바로 블루투스를 이용한 어플로 혈압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다는 건데요.

OMRON connect 라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후 페어링하면 자동 연결이 됩니다.

이부분은 특별히 어렵지 않지만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에 블루투스가 꼭 활성화 되어있어야 되니, 혹시 연결이 잘 안되신다면 이부분을 체크해보세요.

번외로 가정용 혈압측정기를 사용하실때는 5~10분정도 안정된 상태에서 허리를 펴고 편하게 앉아서 본체와 커프를 낀 팔꿈치가 심장과 같은 높이가 되게 한다음 측정을 하셔야 정확한 혈압을 측정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정시에는 너무 꽉 끼는 옷은 입지 않는게 좋구요. 

 

마지막으로 이 제품으로 혈압측정한 동영상을 하나 보여드릴께요.

 

장점 : 1. 비교적 정확한 혈압값 측정

        2. 폭이 넓고 퀄리티가 좋은 와이드 커프

        3. 어플을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수 있는 혈압측정값

 

단점 : 1. 타 브랜드 혈압계 제품보다 가격이 조금 높음

        2. 본체 부피가 큰편이여서 휴대하기 어려움

 

가정용 혈압계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