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주전에 다녀온 보성에 있는 제암산 자연휴양림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암산 자연휴양림은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 대산리에 자리 잡고 있고, 꽤 큰 면적에 캠핑을 위한 데크 및 객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곰썰매와 짚라인, 에코어드벤쳐 등 아이들과 같이 즐길수 있는 시설들이 있습니다. 

짚라인은 강을 크로스로 지나는 형태로 상당히 스릴이 있을거 같았고, 곰썰매는 200m가 넘는 길이에 높이가 어느정도 있지만 속도가 빠르지 않아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것 같았습니다. 

제가 간날은 비가 와서 이러한 시설은 이용해보지 못했지만, 추후 이곳을 재방문한다면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곰썰매장 매표소
곰썰매장

휴양림에는 야영장으로 데크가 되어있는 곳이 있습니다. 1일 사용 금액이 1만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그런데 이곳이 자연휴양림이다 보니 장작이나 숯불 사용은 불가하고 버너정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 오토캠핑장같이 전기 사용도 불가합니다. 또 소나무 데크 같은 경우 데크 크기가 3*3m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요즘 나오는 일반 거실형 텐트는 칠수가 없습니다. 샤워장 또한 거리가 조금 있어 이용이 불편할것으로 생각되구요. 제가 간 날도 데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긴 했지만 요즘 캠핑장 정도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 보니 이용객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여기 소나무 데크 말고 맞은편에 하이데크로 몇개 있는 곳이 있는데 차가 들어가지를 못해 짐을 들고 조금 올라가야하는 위치입니다. 여기는 크기가 어느정도 있어 만약 추후 이용한다면 전 이곳을 예약할것 같네요.

하이데크

제암산 자연휴양림 곳곳에는 아래 그림처럼 데크로 잘 되어있어, 편하게 산책하기에는 좋은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장인어른, 장모님과 갔었는데 오셔서 편안하게 1~2시간 산책하기 좋으시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야영장 근처에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계곡에 물고기들이 굉장히 많이 있고 계곡 주변도 깨끗한 편이였습니다. 계곡쪽에는 여름에 이용이 가능하게 물놀이장 비슷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름에는 이용객들이 많을것 같았고 물 깊이는 많이 깊지 않아 아이들과 놀기에는 좋을것 같았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통발이나 이런걸 준비해가질 않아서, 급조로 수제 통발을 만들어 시도해보았더니...

정말 몇분도 안되어서 물고기들이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언제나 그렇듯 아이들과 관찰후 방생~

주차장에서 올라오는길에는 조그만한 매점이 있습니다만 기본적인 커피, 라면, 과자 정도만 있고, 여러가지 제품이 구비되어있진 않습니다. 휴양림을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먹을것을 넉넉히 준비해서 오시는게 좋겠네요.

 

객실 같은 경우 저는 제암휴양관을 이용하였고, 이곳 말고 곰썰매장 근처에 숲속휴양관, 중간 중간에 독채 형식의 숲속의 집이 있습니다. 각 객실마다 인원수 제한이 있지만 특별히 인원을 오버하더라도 문제가 되지는 않는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객실들이 대부분 크기가 큰편이라 ㅎㅎ;

 

최종적으로 제암산 휴양림은 시설은 조금 노후화 되어있지만 숲속 휴양림의 장점을 잘 살려져 있어 숲속 힐링에는 좋은 곳이라 이야기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캠핑으로 조금 ㅎㅎ; 요즘 워낙 좋은 오토캠핑장들이 많아서 ㅎㅎ;

 

추후에 곰썰매와 짚라인을 이용하러 다시 한번 와야겠어요 ^^;

이용 후에 관련 포스팅을 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