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때 구매했던 모그원 모기퇴치기와 같이 구입하였던 사운드판다의 모기퇴치기 M9 제품에 대한 솔직한 사용 후기를 남겨볼려고 합니다. 

먼저 이 제품은 모기가 좋아하는 UV-LED 파장을 이용하여 모기나 각종 해충들을 유인한 후 밑에 있는 포집망으로 흡입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흡입된 해충들은 빠져나오지 못하고 포집망에서 일정시간이후 죽게 되는것이지요.

UV로 유인한뒤 전류를 이용해 해충을 죽이는 일반 모기퇴치기보다는 사용시 안전하여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이러한 원리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 물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류를 이용하여 모기나 해충을 타닥 타닥 죽이는 제품이 효과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 )

이 제품은 딱 보면 다xx 선풍기 제품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한듯한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듭니다. 

물론 그래서 디자인 측면에서는 예쁘게 보여 좋긴하지만요~

구성품은 본체와 전원 케이블 끝입니다. ㅎㅎ; 참고로 이 제품은 내장배터리가 있는 제품이 아니기때문에 항상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느끼는 단점! 무선으로 작동하는 제품도 아닌데 굳이 왜 USB 케이블로 만든건지 그냥 일체형으로 전원을 연결할수 있는 케이블을 조금더 길게 뽑아내던지... 아니면 USB 전원 케이블이라도 좀 긴걸 구성품으로 넣어주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본체 중간에는 저렇게 전원버튼이 있고, 버튼을 누를때마다 6시간, 12시간의 타이머로 변경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밑에 포집망 부분은 저러한 형식으로 돌려서 결합 및 해체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포집망을 해체하면 위의 사진처럼 분리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세척은 굉장히 편할것 같아서 이부분은 장점이라고 말씀드릴수가 있겠네요.

포집망을 분리후 본체 안쪽을 보면 위의 사진처럼 BLDC 모터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느낌은 데스크탑 본체의 쿨러 같은 느낌입니다. 

제품을 작동시켜보면 소음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어떤 블로그에서도 그러시던데 약간 세탁기 돌아가는 느낌(?)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체크~

모터의 기류가 생각보다 많이 강한것은 아니여서 바람이 부는 곳이나 외부에서 사용을 한다면 효과는 많이 떨어질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창문을 열고 이 제품을 작동시킨 후 그 주위에 날파리가 앉아있는걸 보고 오~ 저 날파리는 나중에 잡혀있겠지 했는데 몇시간뒤에 열어보았을때는 전혀 잡혀있지 않더라구요. 이 제품의 설명상에도 모기가 잘 안잡히면 주변을 최대한 어둡게하고, 사람하고 퇴치기는 멀리 있어야 하고, 오래 켜두어야 하고, 높게 설치해야 하고, 강한바람이 없게 선풍기나 에어컨을 피해 설치해야 한다네요. (그럼 대체 어디에다 설치하라는 건지 ㅡ.ㅡ; 사람도 없고 선풍기도 없고 어둡고 그런곳에 굳이 모기퇴치기가 필요한건가 싶네요) 거기에 더 잘 잡히게 할려면 유인제를 추가 구성품으로 구매하여 포집망 안에 넣으라고 하는데... 참

제품을 작동시키면 저렇게 UV 램프가 켜지는데 예쁩니다. 디자인 적인 측면이 이제품의 최대 장점이라고 보여지네요 ㅎㅎ; 하지만 생각보다 밝아서 밝은 빛이 있으면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민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요약해보면

 

장점 : 1. 안전하게 사용가능한 모기퇴치기

        2. 디자인이 좋음

        3. 청소가 용이

 

단점 : 1. 모터소음이 좀 있음

        2. 충전식 제품도 아닌데 전원케이블이 일체형이 아님

        3. 흡입력이 강하지 않음

        4. 제품 성능 요건이 까다로움 (주변 환경영향을 많이 받음)

 

대부분의 모기퇴치기, 기피기, 기피제 등이 그러하듯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살충제 만큼의 효과는 얻을수 없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 제품은 추후 유인제를 추가 구매하여 성능비교를 해본후 다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