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루첸 Air beam 써큘레이터 디럭스 (LFS-200QB) 제품과 선풍기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려볼까합니다.

 

먼저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선풍기와 거의 동일합니다.

풍속조절도 대부분 선풍기와 동일하게 4단 설정에 타이머 설정이 있구요.

좌우 회전 기능도 선풍기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몇몇 선풍기에 있는 리모컨도 있구요 ㅎㅎ;

 

차이점은 써큘레이터는 빠른 공기순환이 목적이므로 선풍기에서는 잘 볼수없는 상하회전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또 선풍기는 날개가 크고 넓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넓게 시원하게 해주는게 목적이라면, 써큘레이터는 직진성 회오리 바람을 보다 멀리 보내어 공간 안의 공기 순환이 빠르게 될수 있도록 하는데 주 목적이 있는거죠. 그래서 대부분 써큘레이터의 날개는 선풍기보다 작지만 바람이 들어오고 나가는 부분은 두껍게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이 길어야 여기를 통해서 나오는 바람이 멀리 갈수 있기 때문이죠.

 

저같은 경우 선풍기를 틀고 거실에서 에어컨을 틀었을때 내부온도가 2도 떨어지는게 10분걸렸다고 하면, 루첸 Air beam 써큘레이터 디럭스 (LFS-200QB)를 구매하여 에어컨을 틀었을때 5~7분사이로 걸렸습니다. (물론 정확한 수치라고 볼수는 없음) 그 만큼 공기순환으로 냉 난방 효율을 높이고자 한다면 선풍기 보다는 써큘레이터를 추천드리는 거지요.

 

사실 집에서는 선풍기로도 공기 순환의 역할을 시키는데는 큰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만, 저 같은 경우 캠핑이나 야외를 나갈때는 선풍기보다는 부피가 작은 써큘레이터를 선호하다 보니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요약해보자면 써큘레이터는 공기순환이 목적인 제품이고, 선풍기 보다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이동이 용이하며 선풍기 보다 바람을 더 멀리 보내줍니다. 하지만 날개자체가 작기 때문에 더위를 식힐 용도로 사용하시기에는 좁은 범위이기때문에 선풍기 보다 비효율적이다 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잘 생각하시고 본인의 목적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써큘레이터의 가격은 종류나 브랜드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제품의 자세한 사양을 보고 구매하시길 바래요)

이상 결장도파였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