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더워지고, 습해지면서 모기가 정말 많아 진거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모기에 물리면 가려움을 참지 못해, 정말 팅팅 부어 오르는데 마음이 좋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휴대용 전자 모기퇴치 팔찌인 모그원S!!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한 장단점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그원 제품은 기본적으로 한참 유행했던 숫모기 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발진시켜서 암모기가 그 주위를 오지 못하게 해주는 원리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어플로도 많이 구현이 되어 있지요. 예전에 어플을 사용해본적이 있으나 정말 효과는 있으나 마나였기때문에 이러한 원리를 가진 제품에 대한 신뢰성은 떨어집니다.

하지만 다른 모기 기피제나 기타 휴대용 혹은 착용이 가능한 제품들 중에 그나마 인체에 무해하여 아이들이 쓰기 괜찮을것 같이 구매를 하게 된것이죠.

이 제품 설명서에 보면 이 제품을 사용할 경우 모기 쏘임 확률이 70 ~ 80% 저하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을 사용하고 모기한테 2번 물렸을때 10번 물릴것을 2번 물렸다고 사용자가 생각할까요? 흠~

전 잘 모르겠네요 ㅎㅎ;

그냥 심적 위안 정도겠지요~ 저역시도 그래도 없는거 보단 덜 물리겠지하는 마음으로 구입한거니까요.

이 제품은 마이크로 5핀으로 30분 정도 완충후에는 3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생각보다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여 장점이야 볼수 있겠네요. 그리고 디자인 역시 심플하면서 예쁩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 밴드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을 한거 같네요. 

고무 밴드 본체 옆에 볼록하게 나와 있는 곳이 바로 전원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한번 누르면 1단계 소리 크기, 2번 누르면 2단계 소리크기, 3번 누르면 전원이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단점! 이 버튼이 생각보다 잘 눌러지지 않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힘으로 잘 눌러지는 정도가 아닙니다. 생활방수를 위해서 인지 몰라도 버튼을 외부에 노출 시키지 않고 고무 본체 안으로 들어가게 한거일수도 있겠지만, 꽤 깊숙히 눌러야 전원이 켜져서 이 부분은 좀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바로 여기 팔찌 밴드의 고정부분입니다. 가격대가 많이 싼편이 아닌 제품인데 고정력이 약합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샤오미밴드도 저정도는 아니였던거 같은데... 시계처럼 밴드 잡아주는 그 흔한 링이라도 하나 있으면 그나마 나을것 같은데, 이 부분이 많이 아쉽네요. 또 길이 구멍이 7살 정도되어야 어느정도 손에서 빠지지 않을정도로 밖에 되어있지 않아 더 어린아이들은 다른 제품이나 목걸이형으로 구매해야 할것 같습니다. 

 

충전은 고무팔찌에서 본체를 분리하면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보이는데 여기에 충전하면됩니다. 충전이 다 되면 청색 불이 들어오구요. 

제품의 소리는 1단계는 비교적 많이 거슬리지 않으나 2단계 같은 경우는 소리가 거슬릴정도로 크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시는게 아니라면 굉장히 불편할거라 생각합니다. 

7살 아들 착용샷

 

이제 요약해보자면

 

장점 :  1. 팔찌형식으로 휴대가 용이

         2. 완충후 사용시간이 길어 외부활동을 하기 편함

         3.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단점 : 1. 제품의 소음이 생각보다 거슬림

        2. 팔찌 고정력을 위한 밴드링 같은 부속품이 없음

        3. 제품 사용 버튼이 쉽게 눌러지지 않음

 

몇일 사용해본 결과 아직 크게 효과를 보진 못했지만 제품자체의 효과적인 부분은 무어라 말씀드리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다만 안하는거보다는 멀 물리겠지 생각하고 구매하시는게 마음적으로 편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결장도파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