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정말 완연한 봄이라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 중 밀폐된 공간에 가는것은 아직도 최대한 자제하고 있습니다만 요즘 같이 날씨가 좋을때는 정말 어디든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오늘은 작년 겨울에 구입한 일렉트로룩스 유선청소기 퓨어C9 (PC91-51BM)에 대한 장단점을 포스팅해볼려고 합니다.

요즘은 워낙 가볍고 간편하면서 성능까지 좋아지는 무선청소기를 많이 선호를 하시는데요.

무선청소기가 아무리 흡입력이 좋아지더라도 유선 청소기의 흡입력을 아직까지는 따라갈수는 없다는게 일반적으로 2개 모두 사용하시는 분들의 의견입니다. 

저 역시 집에 무선청소기와 유선청소기를 둘다 가지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무선청소기는 평일에 퇴근하고 집에 먼지나 과자가루 등을 청소하는 용도로 간단히만 사용하고, 주말이나 집 전체 청소를 할때는 유선청소기를 이용합니다. 

먼가 유선청소기의 강한 흡입력으로 청소를 해야 진짜 청소를 했다는 느낌(?) 머 이런게 좀 생기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물론 성능 좋은 무선청소기 역시 집 청소용으로 부족함이 없을수 있지만, 이러한 느낌(?)을 주기에는 부족함이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사용한 일렉트로룩스 퓨어C9 제품은 일단 흡입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삼성이나 LG 제품 (물론 최신모델은 아니였지만) 비교를 해보더라도 흡입력에서는 일렉트로룩스가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일렉트로룩스를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하구요 ㅎㅎ; 

또 기본적으로 H13 헤파필터가 들어가있어 배출 먼지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구요.

제품 상세페이지의 정보를 빌려보자면 더블방식과 7단계 필터 시스템이라는데 사실 막 체감이 되는건 아니라 패스~

무엇보다 다른 유선청소기보다 아주~ 좋은 장점은 바로 전기코드선 길이가 9M나 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왜 큰 장점이냐고 물어보실수 있는 분들도 계실텐데, 기본적으로 30평대이상의 집을 유선청소기를 이용해 청소하는 경우 꼭 전기코드선이 짧아 방을 옮길때 적어도 한번은 코드를 다시 연결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 역시 예전 LG 청소기 같은 경우 6M 길이이다 보니 안방쪽 청소할때는 꼭 다시 코드를 연결해야 했습니다. 근데 이 제품으로 바꾸고 나서는 거실에 선 연결을 한번하면 다시 뺄일이 없어졌습니다. 3M의 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죠 ㅎㅎ;

물론 이런 장점은 사용하시는 곳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또 하나의 장점은 이지롤 바퀴로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럽다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요즘 나오는 타브랜드 청소기 역시 거의 동일하여 크게 와닿지는 않는 부분입니다. 

이제 단점을 조금 이야기 해보자면 먼저 청소기 알루미늄 배관 길이입니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 배관 길이가 아무리 펼쳐봐도 타 브랜드 제품에 비해 짧습니다. 제가 키가 180인데 이 제품을 사용하여 청소를 하려면 항상 허리가 굽어지는 정도입니다. 엄청 불편할정도로 짧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부분은 좀 신경써서 배관길이를 좀 늘렸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원가 절감때문인가? ㅡ.ㅡ;) 

그리고 또 하나는 3 IN 1 노즐을 보관하는 거치대 및 호스클립인데 이 부분이 청소기에 딱 고정되는 게 아니다 보니 클립이 설치된 상태에서 청소를 하다보면 거의 대부분 노즐이 거치대에서 빠져 떨어집니다. 그래서 결국 저같은 경우는 청소할때 아예 이 노즐과 클립을 빼놓고 청소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청소시에도 떨어지지 않게 잘 고정되는 형식으로 했으면 훨씬 좋았을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가격대비 강한 흡입력과 긴 코드길이로 전기코드를 여기 저기 꽂기 귀찮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였습니다.

이상 결장도파였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