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결장 도파입니다.

 

월광보합의 리뷰 및 장단점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vnfqnfl/221928539608

 

월광보합 구매 후기 및 장단점

안녕하세요 도남매 파파입니다~요즘 여러가지 일로 블로그를 계속 하지 못하다가 다시 이렇게 블로그를 시...

blog.naver.com

여기서 보여드리고자 하는것은 바로 월광보합의 내부 모습과 레버가이드 교체 방법입니다.

먼제 월광보합의 내부 모습을 보실까요?

 

월광보합 본체 내부 모습

 

월광보합 본체의 나사 3개를 풀고 열어보면 이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심플한 느낌의 내부 모습입니다. 저 같은 경우 뽑기 운이 좀 안좋았는지, 멈춤 버튼을 눌렀을때 멈춤 기능이 실행이 되지를 않고 스타트 눌렀을때 액션이 취해져, 가끔씩 중간에 게임을 나가고 싶어할때 바로 바로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구요.

나중에 저기 파란색 버튼의 전선을 확인해서 테스트해 볼 예정입니다. ㅎㅎ;

위에 레버 및 버튼과 연결된 전선이 밑에 기판에 연결이 되어있고, 가장 아래 쪽에 조그만한게 내부 스피커가 연결되어있습니다.

월광보합 레버 가이드

레버 가이드 쪽을 보시면 위와 같이 팔각형 모양의 가이드도 있고 동그란 모양의 무각 가이드, 사각형 모양의 사각 가이드가 있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전 게임을 하실때에는 팔각가이드가 기술을 이용하기가 조금 더 수월하고, 기타 다른 게임을 하실때에는 무각가이드를 추천합니다.

특히 월광보합 레버는 예전 오락실에서 느끼던 부드러운 레버가 아닌 움직일때마다 똑딱 똑딱 소리가 나는 형식의 레버입니다. 조용한 저녁에 혼자서 할려고 하시다면 저 소리가 상당히 크고 귀에 거슬릴 정도입니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레버 자체를 무소음 레버로 바꾸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레버 2개 가격이 제 월광보합 가격과 비슷해서 저는 그냥 포기 ㅎㅎ;

 

기판 모습

기판 쪽을 보시면 기판에 조그만하게 쿨러가 있고 기판 옆에 보시면 내장 스피커가 붙어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 내장 스피커의 성능은 위에 블로그에서도 언급드린바와 같이 음질이 많이~ 안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피커를 연결하시던지, HDMI로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레버의 가이드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네군데 똑딱이 형태의 고정대와 분리하여 필요한 가이드로 교체 후 분리의 역순으로 설치하면 큰 무리없이 교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가이드 분리후 저 노란색 부분만 분리하여 원하는 가이드 모양으로 교체후 설치도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같이 받은 팔각가이드의 흰색 가이드 부분이 맞질 않아 그냥 노란색 부분만 교체후 사용하였습니다.

 

추억을 돋게 해주는 레트로 게임기 월광보합~ 비교적 많은 시간을 하지 않아도 그시절 감성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