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무선 충전의 편리함을 느끼다 '

안녕하세요 도남매파파 입니다.

오늘 리뷰하고자 하는 제품은 바로 삼성 무선충전 듀오(EP-P5200) 모델입니다.

 

저는 이제품을 할인 행사기간에 조금 싸게 구입한 편이구요. 가격대는 기타 브랜드에 비해 비교적 높은편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사실 저는 갤럭시 워치를 이용하지 않기때문에 듀오제품의 필요성을 못 느끼다가, 아내가 무선 충전이 되는 스마트폰으로 바꾸면서 같이 충전하면 좋겠다 싶은 마음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심플하면서도 조금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상세스팩은 고속 무선 충전 2.0 지원으로 이전 무선 충전보다 충전속도가 조금 더 향상되었고, 듀오인 만큼 두 군데에서 무선 충전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 타 브랜드 제품 중에는 고속 충전 호환이 되지 않거나 속도적인 측면에서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일단 이 제품은 1달을 사용해본 결과 속도면에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충전 어댑터는 12V 어댑터로 일반 9V 어댑터보다는 크기가 큽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정격출력에 맞는 제품만 사용하시는게 좋겠지요? ^^ 그리고 혹시 이 어댑터가 고장 혹은 분실되어 새로운 어댑터를 구매하셔야 하는경우 꼭 12V 어댑터로 구매하셔야 정상적으로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깜박하고 EP-P5200 뒷면을 찍지 않았는데 설명만 조금 드리자면 뒷면에는 열을 내보내는 팬이 있고, 고무로 되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테두리에 부착되어있습니다. 이 팬에서 약간(?)의 소음이 발생되기는 하지만 저 같은 경우 그소리 크기가 아주 미미하게 느껴져서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그래도 혹시 소음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조금 더 생각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 

 

참 그리고 충전케이블은 C타입니다~ (마이크로 5핀은 지원하지 않아요)

 

EP-P5200로 S10E 충전하는 모습

위에 충전하는 사진을 보시면 정상적으로 고속 무선 충전중이라고 나타는거 보이시지요? 그리고 옆에 빨간 램프는 충전중일때는 빨간색이였다가 완충이 되면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충전하는 곳이 두군데이므로 램프도 당연히 2개입니다. ^^ 

 

그리고 제가 보조배터리 리뷰 포스팅할때도 말씀드렸지만 카드케이스에 카드를 넣고 다니시는 분들은 꼭!! 카드를 제거하고 충전하셔야 합니다. 케이스를 낀채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이기에 무심결에 카드를 제거 안하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신용카드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

 

제가 1달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요약해보자면

 

장점 : 1. 디자인이 심플하고 세련

        2. 안정적인 고속 무선충전이 지원

        3. 두군데에서 무선 충전이 가능

 

단점 : 1. 충전할려는 제품 거치시 고정되는 곳이 없기 때문에 높은 곳에 비치하여 충전하시는건 비추

        2.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제 개인 생각일수도 있으나 가격대가 조금만 더 떨어지면 좋을것 같네요)

 

총평으로는 가격대는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고속 무선충전과 듀오의 메리트는 EP-P5200 제품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선충전이 너무 느려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 한번 고려해볼만 하다고 느낍니다.

이상 결정장애가 있는 도남매파파 였습니다.

제품의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

 

 

※ 이 리뷰는 제품을 제 돈 주고 사서 제가 느낀 그대로 쓴 리뷰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