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한 상품이 있었다! 입니다.

 

요즘 정부에서 좋은 입지의 분양계획을 다수 발표하면서 또다시 청약통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청약 가점항목에는 3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바로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그리고 입주자 저축 가입 기간 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통장가입기간이 너무 짧아서 가점을 올리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인데요.

그런분들이 가입기간 가점을 올릴수 있는 방법이 바로 청약 통장 증여 입니다.

 

직계가족, 부부간의 명의변경이 가능한 통장은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입니다. 

지금은 다 가입이 중단된 통장이지만 이 통장들은 세대주로 명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청약저축 2000년 3월 25일 이전에 가입한 청약예금 청약부금 가입자는 직계가족간, 부부간의 명의변경이 가능)

 

현재 청약주택종합청약저축은 개명시 명의변경이나 사망후 상속을 통한 명의변경만 가능한것에 비해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명의변경은 회수 제한없이 가능하기에 아버지가 아들에게 아들이 손자에게 주는것이 가능한 것이지요.

 

청약통장을 물려받게 되면 단숨에 가입기간과 저축총액이 늘어나기때문에 굉장히 높은 가점을 받을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통장을 증여받아 당첨 가능성을 높일수 있는 슈퍼통장이 되는 것이지요.

 

 

제 부모님은 청약을 예전부터 꾸준히 넣으시다가 몇년전 사정상 해지를 해버리셨는데...

지금와서 정말 너무 아쉽게만 느껴지네요 ㅠ.ㅠ

 

혹시 부모님이 가지고 계신 청약통장이 증여가 가능하다면 이러한 방법을 통해 좋은 입지의 아파트에 도전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