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멤버쉽 5월 이벤트(S10E 구입)으로 득하게된 보조배터리(EB-U1200)"

 

5월에 스마트폰을 S10E로 교체하면서 삼성멤버쉽에서 진행되던 s10 100만대 판매기념 사은 이벤트로 준 5만원 쿠폰으로 득하게 되었습니다. ^^

보조배터리 기본 구성품

보조배터리의 기본 구성품은 대부분의 제품이 그러하듯 단촐합니다. 

보조배터리 본체와 usb-c타입 충전케이블, 그리고 정말 간단한(?) 사용 설명서입니다.

사실 보조배터리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셨던 분이라면 특별히 도움이 되지 않는 설명서이지요 ^^;

 

EB-U1200의 본체를 보면 가운데 보이는 원안에 FASTCHARGE 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일단 이제품은 고속 충전이 가능한 무선 보조배터리입니다.

저기 원을 휴대폰 뒷면 중앙에 배치되도록 하면 휴대폰 무선충전이 시작됩니다.

위에 사진처럼 올려두면 무선충전중이라고 뜨는거 보이시지요? 

확실히 느낀점은 무선충전의 장점입니다. 선하나를 연결 하고 안하고 차이가 얼마나 편하겠냐라고 이야기 하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 개인적으로 케이블 하나를 더 챙겨 다니면서 생기는 분실우려 부분과 그냥 갔다 대기만 하면 충전되는 무선충전의 편리함을 생각한다면 무선충전의 장점은 크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물론 유선충전이 무선충전보다 속도면에서도 빠르고 유선 충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휴대폰의 케이스를 카드케이스로 이용하신다면 자기장으로 인해 신용카드가 훼손될수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빼고 충전하셔야 하는 번거로움 더 커집니다 ㅡ.ㅡ;  무선이든 유선이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신다면 더 좋겠지요? ^^;

 

EB-U1200의 측면 모습

자 이제 측면부분을 살펴보자면, 유선 충전이 가능 USB 단자 및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는 C타입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버튼은 보조배터리의 잔량을 표시해줍니다. 

참고로 EB-U1200 제품의 용량은 10000mAh 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S10E는 3100mAh 이므로 약 3번 정도 완충할수 있는 용량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본 EB-U1200 장단점을 요약해 보자면

장점으로는 무선고속 충전이 가능, 색깔이 이쁘다? (핑크~),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입니다.

단점으로는 사실상 대부분의 보조배터리가 그렇듯 무게감이 좀 있습니다. (제 스마트 폰보다 무겁지요 ㅠ.ㅠ)

그리고 다른 보조배터리보다 약간 사이즈가 큽니다. 이부분은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으나 제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사이즈가 작았다면 휴대가 용이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에도 결정장애가 있는 제가 구매한 이유 중에는 이벤트 행사에 저렴하게 살수 있었다는 메리트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무선충전이다보니 삼성 정품에 대한 신뢰성을 더 보게된거 같습니다.

실제 다른 무선보조배터리 제품도 대부분 EB-U1200와 가격대가 비슷하게 형성되어있는걸 보실때, 삼성제품이라는 메리트를 보고 구매해 보시는 것도 괜찮겠다라는게 제 의견이였습니다.

 

이상 결정장애가 있는 도남매 파파 였습니다~ ^^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본 리뷰는 제 돈으로 제품을 구입해서 쓰는 리뷰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