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카카오게임즈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원래 예비심사기간은 통상 2달정도 소요가 되는데 우량기업에게 주어지는 패스트트랙 대상에 해당하여 상장심사 간소화로 심사기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코스닥 상장 주관은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맡을 예정이구요.

 

희망 공모가 밴드는 20,000원 ~ 24,000원 이고, 신주로 발행할 주식수는 1,600만주에 공모액은 3,200억 ~ 3,840억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2018년에도 상장을 시도하였으나, 그당시 회계 감리 문제등으로 기업의 가치가 낮게 평가되자 갑자기 상장을 철회했던 이력이 있습니다만, 이번 예비심사 통과후에는 빠르면 8월정도에 수요예칙 등 공모에 돌입할것으로 보고, 예상대로라면 9~10월사이 상장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에 다음게임과 합병 이후 카카오의 게임전문 자회사로 출범하여, 국내외 게임 시장에 PC, 모바일, VR 등의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PC 온라인 게임중에서는 대표적으로 배틀그라운드나 패스오브엑자일 모바일 게임중에는 프린세스 커넥트, 달빛조각사, 가디언테일즈 등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이며, 현재 퍼블리싱 하는 게임은 1,000개가 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홈트와 같은 비대면 사업을 위해 카카오VX를 통한 입체적인 사업을 추진중으로 알려져있구요.

 

카카오게임즈의 2019년 매출은 약 3,910억원, 영업이익은 350억원이였고, 올해 1/4분기 매출은 964억원, 영업이익은 127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이 31% 가량 늘었고, 최근 3개년 연평균성장률이 약 57%에 달할정도의 좋은 성장세를 보여주며, 기업의 현재가치를 약 2조원까지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가 수익비율이 높은 게임사들을 기준으로 봤을때 4조원 가량도 인정받을 수 있다는 글도 본적이 있습니다만, 글쎄요 저 개인적으로는 4조원까지는 확 와닿지 않는 부분이네요.

 

출처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잠시 모회사인 카카오의 최근 주식 차트를 보면 계속 우상향 중이네요~

( 와이프가 카카오를 샀다가 중간에 팔았는데... 팔고 나서도 거의 10만원 가량 더 올랐습니다. 역시 좋은 놈은 오랫동안 들고 가야하는 것이였는데 ㅠ.ㅠ)

 

 

카카오게임즈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카카오 그룹의 메리트, 최근 공모주의 엄청난 인기등을 봤을때, IPO 공모를 한다면 청약경쟁률은 정말 어마어마하지 않을까 싶네요. 청약넣으면 몇주나 받을수 있을런지 원...

 

암튼 상장이 기대되는 카카오게임즈입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