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월 13일 문재인대통령이 직접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중 그린뉴딜 계획은 간단하게 말하면 화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정책에서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여 저탄소 경제구조를 만들겠다는 정책인데요.

이로써 최근 관심이 많이 떨어졌던 태양광부터 풍력, 전기자동차, 수소자동차 등등 여러가지 그린 뉴딜과 관련된 테마를 가진 주식들의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수소차 관련주에서 눈여겨볼 몇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요약해보겠습니다.

 

(에스퓨얼셀)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회사는 바로 에스에너지 그룹의 에스퓨얼셀입니다. 

이 회사는 연료전지 시스템, 수소발전 시스템, 연로변환장치 / 연료전지 시스템 O&M 분야의 사업을 하는 연료전지 전문기업입니다. 

2019년 세계 최초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5kW)을 개발하였고, 또 세계 최초로 수소발전 (50kW) IGFG 실증운전 성공하였습니다.

 

이러한 실적을 반영하듯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잠정 매출액이 약 115억원, 영업이익은 약 6억원 정도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전년 동기 매출 대비 약 12%, 영업이익은 약 216% 증가한 수치라고 하네요.

 

현재 시가총액은 2,803억원에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 23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회사는 수소차 연료탱크의 핵심소재인 탄소섬유를 생산하고 개발하는 기업인 효성첨단소재 입니다. 

 

국내 대표적인 신소재 개발기업인 효성첨단소재는 타이어코드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 시트벨트 원사, 에어백 원단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조원대 규모의 탄소섬유등의 첨단소재에 집중 투자계획하고 진행중에 있습니다.

2022년까지 울산에 3,000억원을 투자하여 액화수소생산시설 건립을 계획중이라고 하네요.

 

현재 시가총액은 5,197억원이며, 시가 총액순위는 코스피 272위 입니다. 

 


(두산퓨얼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회사는 바로 두산퓨얼셀입니다.

이 회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수소연료전지 업체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실제 우리나라에 공급한 실적은 약 280MW(786대)가 가동중이고, 약 224MW(507대)가 설치중이라고 하네요. (홈페이지 내용 참조)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은 두산그룹의 계열사 매각 대상에서 제외된데 이어, 정부의 그린 뉴딜 발표로 인해 주가의 흐름이 좋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조 2,641억원이며,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99위입니다. 

 

 

이상 수소차 관련주 3종목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수소차 관련된 이슈중에는 아무래도 안전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간혹 기사에 나오는 수소차 충전소 폭발등으로 수소차타다가 폭발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하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안전부분과 차량내부 수소탱크 공간 제약등의 기술적 보완이 이루어진다면, 현재로써는 충전시간이 오래걸리는 전기차보다 메리트가 더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현 정부 역시 정책적으로 지원해주는 분야이므로 이러한 부분들이 주가에 어느정도 반영될꺼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관련 기업의 현재 주가가 적정한지를 판단하는것이 현재로서는 쉽지가 않아, 조금 더 관망하고 있는 중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선택은 신중해야하니까요~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