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아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 화장실 부분도 신경쓰게 됩니다.

처음에는 개인용 작은 변기를 이용합니다. 그러나 나중에는 위생문제와 크기 문제도 일반변기로 옮겨가게 되지요.

아이가 조금씩 커가면 일반 변기에서 일을 보는데 이때 일반 변기커버의 크기가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크기때문에 이런점의 보완을 위해 유아겸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변기커버를 사용합니다.

저는 최근에 둘째아이를 위해 스칸디나 유아겸용 변기커버 라는 제품을 구매하여 교체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하드형 변기커버로 푹신푹신한 폼 재질이 아닌 일반 변기커버와 같은 딱딱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폼재질은 청소가 까다롭고, 자칫 비위생적으로 보이기가 쉽기 때문에 일반 하드형 커버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물론 아이들에게는 푹신푹신한 폼케이스가 훨씬 좋겠지만... 제가 부지런하게 청소할 자신이 ㅎㅎ;

또 이제품은 미끄럼 방치처리가 되어있어 커버가 미끄러져 가지 않게 해주었고, 유아용 변기커버는 분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 될수 있겠네요~

 

그리고 덮개 안쪽이 크리스탈 컷팅 효과라고 해서 밋밋하지 않아 조금더 고급스러워 보이게 해주네요

 

 

크기는 도기 길이 46~48cm 입니다. 대부분의 변기들에 설치가 가능한 크기입니다만, 간혹 도기길이가 작은 변기도 존재하니 구매전에 꼭 도기 길이를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변기커버를 교체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변기커버를 보시면 도기 구멍아래 볼트가 있는데 이걸 풀어서 기존 변기커버를 제거

2. 새 변기커버를 도기에 잘 맞춘후 동봉된 고정 볼트와 넛트를 이용하여 고정

끝!!

단! 교체시 도기 안쪽에 엄청난 더러움을 잘 참고 청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교체를 하시면~

 

개인적으로는 핑크와 하늘색 조합이 마음에 드네요~

디자인도 나름 심플하면서 괜찮은거 같구요~

 

하지만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저 유아용 커버 같은 경우 밑에 패드 같은것이 없기때문에 커버가 내려올때 기존 변기 커버와 부딪치며 상당한 소음을 냅니다.

이게 별 문제가 되지 않을수도 있지만 가족들이 다 잠들어 있는 저녁에 들으면 상당히 귀에 거슬리더라구요.

 

나중에 이부분은 제품사에서 조금 보완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가격대비 퀄리티도 괜찮고 가성비의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 변기커버 교체가 필요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이 제품도 고려대상으로 한번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