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중 하나가 바로 초파리!!!

저도 해마다 이시기에는 항상 초파리와의 전쟁을 치르는거 같아요.

초파리는 배수구나 방충망 사이로 들어오며 엄청난 번식속도가 가장 문제입니다.

 

이 초파리들은 한번에 100개나 되는 알을 낳기때문에 한번 생기면 완전 박멸시키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초파리들을 퇴치할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공유하고, 마지막에는 제가 현재 사용중인 초파리싹이라는 초파리퇴치제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1. 씽크대 / 욕실 / 베란다 / 다용실의 배수구에 뜨거운 물 투하!!

보통 초파리들이 알을 낳는 곳 중에 하나가 바로 배수구인데요. 이 곳에 주기적으로 펄펄 끓인 물을 부어주면 초파리의 알과 유충을 제거할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틀에 한번 정도 뜨거운 물을 욕실과 씽크대에는 부어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초파리는 물론 각종 세균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초파리 트랩을 이용한 포집!!

요즘 시중에서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는 초파리 트랩부터 자외선을 이용한 포집기, 그리고 직접 설탕물이나 맥주를 이용하여 만드는 트랩등 다양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기 퇴치용으로 구매한 자외선 포집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저녁에만 효과가 있고 근본적으로 초파리 개체수를 확실히 줄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3. 각종 쓰레기 및 재활용 수시로 버리기!!

가장 근본적인 해결방법이지만 가장 실천하기 힘든 방법 중 하나지요 ㅎㅎ; 요즘 같이 맞벌이를 하는 가정에서는 정말 쉽지가 않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이니 힘드시더라도 추천!!

 

4. 시중에 나와있는 초파리 퇴치제 이용!!

저는 매년 홈키파에서 나온 초파리싹이라는 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으로는 천연 국화 추출물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고, 홈키파 제품이다 보니 어느정도 믿음이 생겨 사용하게 되었지요.

 

이 제품은 홈키파같이 직접 분무한다고 바로 죽지는 않더라구요. (간혹 어떤 블로그에서는 바로 살충이 된다는데 흠~ 우리집 초파리만 강해서 잘 안죽는 걸까요? ㅎㅎ;)

 

암튼 제 생각에는 초파리가 서식할 만한 음식물쓰레기, 휴지통, 하수구 등에 분무하여 초파리 접근을 차단해주는 역할이 큰거 같습니다. 

 

현재까지 사용해보면서 솔직히 결과는 만족스럽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하루 한번정도 쓰레기통, 하수구 등에 뿌려주는데요.

분명 완전한 박멸자체는 주위 환경을 깨끗이 해야하는게 첫번째지만, 이 제품을 휴지통이나 하수구 음식물 쓰레기 통에 뿌려주면 정말 초파리들이 그 주위에 생겨나지 않더라구요~ ㅎㅎ;

모기 살충제를 뿌려도 그렇게 죽지도 사라지지도 않던 녀석들이 없어지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혹시 초파리때문에 너무 골치 아프신 분들이라면 한번 써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