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가 필요한 상황이 생겨 요즘 중고자동차 사이트부터 신차 정보까지 정말 시간날때마다 자동차 정보를 봤습니다.

가족과 여행을 위해 SUV 로 여러차를 확인해봤는데요.

중고차 같은 경우 가격대는 부담을 최소화 할수 있는 가격대도 있어 좋긴했지만, 대부분이 디젤차인 부분과 중고차라는 점이 좀 불안하더라구요.

 

제가 차도 잘 모르기도 하고, 중고차 허위매물이나 침수차량 판매등의 행위는 많이 사라졌다고는 하지만 유투브 같은곳을 보면 아직도 그런일이 발생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중고차사서 불안해 하느니 부담이 되더라도 신차를 구입하자라고 마음을 먹고,

다시 선택한 차가 바로 투싼 NX 하이브리드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해본적이 없어서 많은 정보가 있진 않았지만 주변 지인분 중에 최근 투싼 NX4 하이브리드를 구매하신 분이 계셔서 실제 타보게 되었는데요.

 

실물을 처음 본 느낌은...
정말 투싼 맞나? 였습니다. 크기부터 디자인까지 제가 알던 투싼이 아니였거든요 ㅎㅎ;
그도 그럴것이 제원상 현대 중형급 SUV 싼타페와 거의 차이가 없는 크기이더라구요.
거기다 디자인은 정말 이번에 나온 쏘렌토보다 개인적으로는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차량에 이어져있는 라인들이 정말... 굿!!

근데 나중에 사고로 인해 판금 같은걸 한다고 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게 나올것 같은 느낌? ㅎㅎ

앞 그릴 역시 제가 봤을때는 멋져보였구요

 

 

실내 앞열 디자인 같은경우도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계기판도 생각보다 괜찮았고, 공기정화기능이나 무풍에어컨 같이 냉난방이 되는 것은 정말 굿~
하지만 몇개의 단점들이 눈에 보였는데요.

 

 

센터페시아의 물리적 버튼을 다 없애고 하이그로시 터치형으로 하다보니, 운전을 하면서 공조기부터 기타 다른 것들을 컨트롤하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소리만 듣고 내가 대체 멀 눌렀는지 눈으로 보지 않는 이상 정확히 판단히 어렵다 보니 눈을 아래로 둬야하는데, 그러다 보면 운전중에는 굉장히 불편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도어 수납공간이나 센터페시아 측면 쪽 수납공간은... 거의 활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좁아서 불편해보였어요.

저 같은 경우 도어 수납공간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라 이부분이 특히 단점으로 느껴지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무선충전패드가 사선으로 되어있다는 것이였는데, 이부분은 누구에게는 단점일수도 누구에게는 장점일수 있어 패스~

 

 

실내의 2열은 정말 엄청 넓어진 느낌이였습니다.
제가 이전 모델의 투싼도 타봤는데 이전과 비교하면 정말 확 체감될 정도로 앞뒤 공간이 넓어졌는데요.
키 180의 제가 앉았을때 무릎과 앞열시트 공간이 주먹 2개 정도가 될정도였습니다.
저는 이부분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하지만 뒷열 에어밴드 디자인은... 음... 준준형 SUV 급을 나누기 위해서 였을까요. 

엄청 허접한 느낌이였습니다.

 

뒷 트렁크 역시 공간이 넓어졌는데요. 제원상으로는 622L 정도 된다고 하니, 거의 싼타페와 차이가 없는 정도의 공간이였습니다. 물론 하이브리드 차량 같은경우 아래 공기순환공간으로 인해 높이가 5~6cm 정도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저희가족 캠핑용품을 넣는다고 하면, 겨울에는 다소 부족할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되면 추후에 루프백을 하는수 밖에 ㅎㅎ;)

 

주행성능은 오랫동안 시승해보지는 못해 정확히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정말 정숙하고 승차감 역시 뛰어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2열 승차감도 최근 SUV 차량이라 그런지 정말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연비는 단연... 최고...

 

 

문제는 차량 가격이였는데요.

아무래도 차량 안전에 관련된 편의사항이 제대로 들어간 트림이 인스퍼레이션이기에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으로 선택후 플래티넘 옵션만 넣어도 거의 3천8백만원 정도였습니다.

예전이면 이 가격에 중형 SUV 쏘렌토 상위트림을 뽑을텐데 ㅎㅎ;

 

그래서 저는 그냥 인스퍼레이션에 무옵션으로 계약하는걸로 와이프와 협의를 보고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투싼NX4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 계약 후 출고까지 10주 이상 소요가 된다고 하니, 잘해야 내년 2월 말에서 3월쯤 나올것 같네요.

아무튼 조금 더 걸리더라도 불량없는 양품으로 저에게 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그 전까지 돈 열심히 벌어야 겠어요 ㅠ.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