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이번 제주도 여행 중 제주도 마린파크에서 하는 조련사 체험을 했던 후기 및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화순금모래 해수욕장이 있는 곳입니다. 들어가는 도로에 불법주차된 차들이 많아 도로가 좁으니 조심하시구요~

 

 

 

체험료는... 비싼편입니다~ 

아무래도 돌고래를 관리해야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이러한 체험료가 책정되었을꺼라 생각합니다만 입장료까지 만원씩 받는다는건 좀...

암튼 체험료 가격은 제 기준으로는 단점!입니다.

 

 

마린파크 1층 내부 모습

 

체험 시간은 하루에 10:30, 11:30, 13:30, 14:30, 15:30 총 5회로 구성되어 있고, 이번에 체험한 조련사 체험 같은경우는 준비 시간들을 제외하면 체험시간이 40~45분 사이입니다.

간혹 돌고래의 상태에 따라 체험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하니, 가시기전에는 꼭 사전연락이 필수겠네요.

참고로 조련사 체험 역시 돌고래가 있는 물속으로 들어가서 체험하는 코스가 있기 때문에 옷도 젖고 머리도 젖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여분의 옷과 수건은 챙겨가세요~

그리고 키가 110미만의 아이는 보호자 동반 체험만 가능하답니다~

1층에는 기념품 가게와 돌고래  이야기를 들려주는 영상관, 그리고 조련사 체험을 하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2층에는 카페와 미니 수족관, 파충류 체험관, 그리고 사진관(?) 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이후 일정이 있어서 파충류 체험을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혹시 이곳에 가실 분들이라면 체험시간을 참고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자~ 이제 체험을 시작하기 10분전까지 체험센터 앞에서 대기를 하고 있으면 지하로 가서 환복을 하고 다시 1층으로 옵니다.

그 후 체험이 시작되는데요~

 

012
마린파크 조련사 체험

 

먼저 개별적으로 수영장에 들어가 돌고래를 만지고, 게임을 하는 등의 교감이 이루어지고, 이 후 자리를 옮겨 실제 돌고래를 조련하는 체험을 간단하게 진행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돌고래들의 막간 쇼가 진행된 후 마무리가 됩니다.

체험시간 45분 중 개인적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은 사실 5분~10분 사이 밖에 안될것 같더라구요.

또 체험하는 아이들 중에는 돌고래를 너무 무서워하여 체험자체가 잘 안되는 경우도 있구요. 

하지만 제 아들은 돌고래를 직접 만져보고 훈련시켰다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그렇게 체험이 끝나면 다시 지하로 내려가서 샤워실에서 간단히 몸을 씻고 나오면 됩니다.

샤워장에는 수건, 비누 등이 비치되어 있지 않으니 사용하실분이라면 꼭 챙겨오세요!

지하에도 간단한 3D 포토존이 있으니 다 끝나고 올라가기전에 사진 한장 또 남겨주는 센스~

 

 

그 후에 문제의 시간! 바로 2층에 사진관인데요~ 

이 곳을 이용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역광이고 거리가 있어 휴대폰 사진으로는 예쁜 사진을 찍기가 쉽지 않습니다. (프로모드에서 iso 값 설정 등을 만져주셔야 됨)

그래서 2층 사진관에 가면 체험때 마린파크 직원이 찍어준 사진을 기본적으로 한장 무상으로 제공해준다음 나머지 사진들을 보여주는데요. (100장 남짓 되는데 체험이 여러가지가 아니여서 대부분 비슷한 사진 임)

이 사진 파일의 가격이 상당합니다... 

원본 파일을 이메일로 받으면 3만원, USB 담아서 받으면 3만 5천원이네요 ㅎㅎ;

저 역시도 이번 여행에서는 DSLR을 가지고 오지 않아 어쩔수 없이 이메일로 원본을 받았습니다. ㅠ.ㅠ

부모 입장에서 어쩔수 없이 예쁜사진을 간직하고자 구매는 하였지만 안그래도 가격대가 있는 체험료에 사진 원본까지 너무 높아 개인적으로는 이곳은 가격적인 부분들이 다 단점인거 같습니다.

 

최종적인 제 생각은 아이의 특별한 체험을 위해 한번정도는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만, 너무 비싼 체험료에 체험 사진 원본까지 너무 비싸게 판매하기때문에 한번! 정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