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결장도파입니다.

오늘은 1년 넘게 캠핑을 다닐때 사용중인 러그 캡형 캠핑 코드릴 20M 제품에 대한 개인적인 장단점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요즘 캠핑장은 대부분이 전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데크별로 하나씩 배전반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2~3개 사이트 당 한개 꼴로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10M짜리보다는 20M 짜리는 추천드립니다.

1년동안 사용해본 결과 10M짜리는 생각보다 짧아서 사용이 불가한 상황들이 많습니다.

캠핑을 같이 다니는 제 지인도 10M를 이용하시다가 다수의 캠핑장에서 사용이 불편한 경우가 많아 결국에는 20M 짜리로 바꾸시더라구요.

20M 짜리가 부피가 커질까봐 걱정이여서 선택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제가 쓰는 이 제품 같은경우는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규격이 19.4 * 16.2 * 26으로 굉장히 작은 부피입니다. 보통 작업용 릴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 부피가 꽤 큰편이지요. 하지만 이 제품은 상당히 미니멀하여 부담이 되지 않아 좋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색상 역시 밝은 톤의 색상으로 되어있어 (전기선도 동일한 색상), 눈에 잘 띄어 야외 캠핑에서 사용시 여러가지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재질도 난연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니 이 부분도 마음에 드네요 ㅎㅎ

그리고 4구의 접지 콘센트에는 위의 사진처럼 캡형으로 되어있어 이물질이 들어가는것을 방지 해줍니다. 콘센트별 뚜껑은 다 자동으로 닫히게 되어 있어 이용이 편리하구요.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라면 4구의 위치가 너무 붙어있다 보니 콘센트에 연결되는 부분이 큰 전기 제품을 이용할시 서로간의 간섭때문에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서 조금 아쉽네요.

가운데의 저 빨간 버튼은 자동 과부하 차단 스위치로 사용중에 콘센트에 과부하가 걸리면 전원이 자동 차단되고, 그 이후 저 버튼을 눌러주면 다시 전원이 공급됩니다.

본체에는 앞뒤로 줄감개가 있기 때문에 코드를 다시 감을때 오른손, 왼손 사용자 모두 방향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음~ 그런데 여기서 하나 단점이 본체사이즈가 워낙 미니멀 하다보니 생각없이 막 줄을 감아서 줄이 이상하게 감기면 나중에 다시 풀었다가 감아야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부분은 부피상 머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감안하고 사용하셔야 할것 같네요.

가격은 4만원 후반대로 타 브랜드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장점 : 1. 미니멀한 사이즈

        2. 이물질이 들어가는것을 방지해주는 콘센트별 방호커버

        3. 양쪽 줄감개 손잡이

 

단점 : 1. 4구 콘센트끼리 너무 붙어있음        

        2. 사이즈가 너무 작아 줄을 감을때 불편

        3. 무게를 줄이기 위한 본체 재질이 너무 약함

 

최종적으로 캠핑시 사용하고자 하는 릴선이라면 여러가지 부분을 생각했을때 저는 이 제품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선택은 언제나 신중히 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