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캠핑시 가장 필요한 물품 중 하나인 캠핑랜턴 제품 중 가성비가 좋은 오호 LP10 모델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캠핑 랜턴을 고를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밝기! 제가 생각했을때 기본적으로 가족 캠핑을 즐기시거나 여러명이서 캠핑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1000루멘 이상을 지원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600루멘이나 400루멘의 저렴한 랜턴은... 전 좀 비추합니다.

두번째는 내장배터리 용량! 아무리 밝은 빛을 내더라도 2~3시간 밖에 못간다면 랜턴으로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용량은 10,000mAh 이상되어야 밝은 빛으로 5~6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세번째는 머니머니해도 가격! 아무리 밝아도 배터리 용량이 커도 비싸면 의미가 없습니다. 랜턴 내장배터리로 인하여 몇년에 한번정도는 안에 배터리를 교체하던지,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야하기때문에 너무 비싼 제품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몇년전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구매한 제품이 녹스기어 제품이였는데, 요즘은 몇년전보다 가격도 더 비싸지고 예전 구매했던 2개 중 한개는 이유없는 배터리 방전으로 A/S 신청해보았으나 비용이 상당했고, 그때 당시 제품 소개 내용과 제품 기능이 상이한 부분이 있어 크레임을 걸었더니 원래 그런 제품이라는 황당한 소리에 신뢰성이 떨어져버렸습니다. (물론 아직도 메인 타프에는 녹스기어를 사용합니다 1600루멘의 밝기는 정말 밝거든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 이것저것 알아보다 알게되면 제품이 바로 오호 LP10 모델입니다.

간단히 이 제품의 스팩을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장배터리 용량 : 10,400mAh

루멘 : 1000루멘

LED 파워 : 8W(white) + 4.5W(red)

크기 : 116 * 120 * 43mm

가격은 현재 시점에 3만원 중후반대입니다. 비슷한 스팩의 다른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4~5만원대인거를 감안하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음~ 녹스기어같은 디자인보다 캠핑시 사용이 불편합니다. 이부분은 단점이네요. 녹스기어처럼 고리에 매달아 사용이 편하게 만들었더라면 캠핑시 사용이 좋았을것 같은데, 이 제품은 보조 조명 용도의 기능으로 인해 삼각대에 거치가 가능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대신 손잡이 부분을 받침대로 사용하여 세워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사용법은 본체 뒷면에 버튼을 이용하여 4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SOS 점멸등 같은 경우 중간 중간 빨간색 LED가 있어서 이 LED가 깜빡거리게 되어있습니다. 녹스기어 제품은 밝기 부분이 다이얼 식이여서 사용이 더 간편하긴합니다만, 사실 다이얼 식으로 미세 조정이 가능한것 처럼 되어있으나 사용해보시면 밝기에 단계가 있다는걸 아실수 있을겁니다. 그래도 다이얼 식이 편해서 이부분은 녹스기어 제품이 더 나은거 같네요.

삼각대 거치용 구멍

이제 녹스기어 제품과 밝기 비교를 해볼께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LED 개수 차이도 있어서 밝기부분은 녹스기어가 훨씬 광량이 많은걸 볼수 있습니다. 제품 설명상으로는 LP10는 1000루멘 녹스기어는 1600루멘 정도이니 이부분은 당연한 결과 일것 같습니다. 

 

오호 LP10 밝기별 영상

 

장점 : 1. 가격이 저렴한 편

        2. 디자인이 심플하고 좋음

        3. 무게가 가벼움

        4. 가격대비 밝기가 밝음

 

단점 : 1. 캠핑에 이용시 고리에 걸기가 불편

        2. 다이얼식 밝기 조절보다 버튼식이 더 불편

        3. 방수기능 없음

 

아무래도 메인 랜턴으로 쓰기에는 조금 딸릴수도 있습니다.

(녹스기어 제품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광량이나 밝기는 정말 좋아서 한개 정도는 있어도 괜찮을듯 해요 ㅠ.ㅠ)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타프에는 녹스기어를 미라클 패밀리안에는 LP10 제품을 이용 중입니다. 간혹 더 넓은 범위를 밝게 하기위해 타프 앞 뒤로 녹스기어와 LP10 제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이용하면서 특별히 불편한 사항을 없었고, 밝기 역시 가격대비 만족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인 제 생각은 3만원대 가격에 랜턴 중에서는 가장 가성비가 좋아 서브 랜턴으로 사용하시거나, 밝은 빛을 원하시는게 아니라면 메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