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타고 다니던 차를 종합검사를 받다보니 타이어 마모도가 4개다 많이 되어서 교체를 요망한다라는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타이어를 교체한지 2년~3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거 같은데 벌써 마모도가 심해졌다니...

제 운전습관이 문제가 있는건지, 노면이 문제인건지 어휴~

 

어찌되었든 가족의 안전을 위해 타이어 4짝을 전부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이리저리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티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타이어를 구매하여 집 근처에서 했는데, 이번에는 더 저렴하게 해주는 곳이 있어 그 곳에서 교체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간 곳은 광주 운남동에 위치해 있는 타이어테크였습니다.

일단 가격이 다른곳 보다 저렴하였고 휠얼라이먼트 무상 점검, 1~2만km 주행 후 다시 오면 타이어 위치 무료 교환 등 조건이 좋았습니다.

가기 몇일 전에 타이어 4짝 교체를 예약하고 갔고 타이어 모델은 한국타이어의  Ventus S2 AS 모델의 타이어를 선택!

 

 

근데 이 타이어 측면으로 난 홈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타이어보다 가늘어서 응? 이게 더 좋은게 맞나? 싶더라구요 ㅎㅎ; (대충 커터칼로 그어놓은 느낌?)
타이어에 대한 지식이 없는지라 이렇게 하는게 더 좋은건지 아닌지는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ㅎㅎ;

일단 공식 홈페이지 정보로는 이전 제품보다 개선된 타이어라고 하니 믿어야겠죠?



이후 바퀴를 분리하여 기존 타이어를 빼는 작업을 시작!!

근데 타이어 사장님 이야기가 차가 13만킬로 정도 타서 브레이크 디스크 이 부분 교체나 연마작업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브레이크 부분이다 보니 추가 비용이 들더라도 연마작업을 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하여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작업까지 의뢰를 하였습니다. (결국 추가비용이 ㅠ.ㅠ)

 

 

연마작업을 끝낸 브레이크 디스크는 새것처럼 반짝반짝하더라구요.
하지만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를 자주하면 내구성이 떨어져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 
안전상 한번정도만 연마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브레이크 디스크 4곳을 다 연마 후 드디어 본래 목적이였던 타이어 교체 작업을 시작하였구요.
타이어 교체작업은 생각보다 금방 끝났습니다.

게다가 여기서는 휠얼라이먼트를 무료로 봐주신다고 하여 교체 작업 이후 휠얼라이먼트로 작업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티스테이션에서 타이어 구매후 장착점에 가서 장착할때는 휠얼라이먼트 가격을 따로 받으시더라구요. 
그런점에서 가격을 아낄수 있어 좋았던거 같아요.

사장님께서도 친절하시고 가장 중요한 가격같은 경우 물론 제 타이어 기준이겠지만, 티스테이션 온라인 구매보다 약 10만원 정도 아낀거 같아요.
또 1~2만키로 후에 다시 오면 무료로 타이어 위치 교환도 해주신다고 하니, 잊지않고 내년에 갈 예정입니다.

 

항상 여기가 더 싸다고는 이야기 드릴수는 없겠지만 광주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타이어 교체시 여기서도 견적을 한번 받아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